만개한 봄꽃들로 아름답게 물든 진달래동산

2024. 4. 6.(토) / 니콘 z5+z24-120mm

 

 

부천 봄꽃 축제가 시작되었다.

매년 봄이 되면 부천시에서는 3대 봄꽃축제가 열린다.

먼저 원미산 진달래 축제(3월말)를 시작으로  도당산 벚꽃 축제(4월초), 춘덕산 복숭아꽃 축제(4월 중순)가

연달아 열렸는데 올해는 기존 3대 축제에 이어 4월 20일부터 자연생태공원의 튤립 축제,

5월 25일부터 도당산 장미 축제까지 연결해서 부천시 5대 봄꽃 축제로 열린다고 한다.

그 중 첫번째 축제인 진달래축제는 지난 3월 30일부터 31일까지 열렸다.

하지만 3월 중순 기온이 고르지 않아 축제기간에는 진달래가 활짝 안피었다는 소식에

축제 1주일이 지난 4월 6일 오전에 일찍 가보았다

 

 

 

진달래동산은 접근성이 쉬워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찾아 갈수 있다.

지하철을 이용할 경우 지하철 7호선 부천종합운동장역 2번 출구에서 약 350m 거리에 있으며,

산행을 하고 싶으면 지하철 1호선 소사역에 내려서 원미산을 거쳐 약 30여분이면 올 수 있다.

자가용으로 올 경우  "부천종합운동장 주차장"이나 "부천종합운동장 부설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된다.

부천종합운동장 주차장은 주말이나 휴일에는 일찍 가지 않으면 주차하기 어려우므로

부천종합운동장 부설 주차장을 이용하는게 편하다.

시내버스도 부천역, 송내역, 소사역에서 수시로 있다.

 

 

 

토요일 오전 7시경, 좀 이른 시간 때문인지 한적하다.

진달래는 화려하게 피었는데...

 

 

 

정문 오른쪽에 세워진 솟대

빨간 진달래, 하얀 벚꽃과 잘 어울리네요~

 

 

 

인증샷 찍으려면 한참 줄서서 기다리다 그냥 포기하고 했던 포토죤,

일찍 오니 한가합니다.

 

 

 

우측으로 새로운 포토죤도 생겼네요~

 

 

 

진달래동산을 한 눈에 내려다 볼수 있는 전망대로 올라간다.

양쪽으로 개나리도 활짝 피었다.

 

 

 

전망대에는 사진 작가(?)들이  많이 오셨다.

꽃들이 만개하여 누구나 아무데나 들이대도 예쁜 사진이 나올듯 하다.

 

 

 

전망대에서 내려다 본 진달래, 벚꽃도 활짝 피어 아름다운 모습이다.

 

 

 

전망대를 나와 우측으로해서 시계 반대방향으로 진달래동산을 돌아본다.

진달래동산은 진달래, 벚꽃, 개나리가 서로가 경쟁이라도 하는듯 활짝 피어 동산을 아름답게 수놓고 있다.

 

 

 

종합운동장이 내려다 보이는 이곳도 인기있는 포토죤

 

 

 

부천의 상징처럼 되어버린 부천 리첸시아 아파트

 

 

 

인증샷 담기에 최고 인기 장소 중 한 곳인 진달래동산 중앙 계단,

항상 북적거리던 이곳도 아직은 사람들이 많지가 않다.

조금 있으면 사진 찍으려는 사람들로 오르내리기가 쉽지 않을듯...

 

 

 

이쪽이 진달래꽃 색이 제일 짙고 예쁜것 같다.

 

 

 

진달래동산 중앙 무대에서 좌측 전망대.

이쪽도 최근 몇년 사이에 진달래를 많이 심어서 이제는 군락을 이루고 있다.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하얀 진달래,

하얀 진달래가 많지는 않지만 확실히 눈길을 끄네요~

 

 

 

중앙 무대에서 본 진달래동산

 

 

 

부천의 "오색 봄꽃 축제"는 계속해서 이어진다.

튤립축제는 4월 20일부터 28일까지, 장미축제는 5월 25일부터 6월 9일까지 열린다고 하니 벌써 기대가 된다.

 

 

 

 

 

약 1시간 정도 진달래동산을 둘러 보았다.

진달래는 4월 6~7일 절정에 이를 것으로 보이고, 둘째 주말까지는 아름다운 봄꽃들을 볼 수 있을것 같다.

예쁜 봄꽃들을 볼수 있어서 좋았지만 진달래동산 내에는 화장실이 하나도 없어서 아쉬웠다.

물론 축제때는 이동식 화장실이 마련되었지만 축제가 끝나자 화장실도 사라져 버렸고,

입구쪽에 화장실이 있지만 아침 일찍오니 화장실 출입문이 잠겨 있어 이용할 수가 없었다.

그렇다고 진달래숲에서 쌀수도 없으니 오래 참을 수 없다면 진달래동산을 구경하기 전에

미리 화장실을 다녀오는게 좋을듯 하다.

진달래동산이 무료로 언제나 갈수 있는 곳이라면 화장실도 상시 개방을 했으면 좋겠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