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꽃들과 즐거운 산책

2018. 4. 22(일) 니콘 d750+니콘 24-120n




오후에 비 예보가 있다.

와이프는 소래산에 가자고 하지만 비 예보가 있어 포기하고,

그냥 집에 있자니 심심하고해서 혼자 부천자연생태공원 내 무릉도원수목원에 가 보았다.

진달래, 벚꽃 등 화려한 꽃들에 잠시 잊고 있던 튤립이 많이 피었다는 소식도 들려오고,

새롭게 단장한 공원이 궁금하기도 하였다.



부천자연생태공원은 지하철로 쉽게 갈 수 있어 좋다.

지하철 7호선 "까치올"역 1번 출구로 나와서 3~400m 올라가면 된다.



앙증맞은 작은 튜립이 먼저 반겨 주고 있네요.



비 소식이 있음에도 제법 많은 사람들이 공원을 찾았다.

튤립 등 꽃들을 보기 위해서는 무릉도원수목원으로 가야한다.

수목원 입장료는 예전에는 무료였는데 언제부턴가 1,000원(부천시민은 500원)씩 받고 있다.

인천대공원 수목원도 무료이던데 무료입장은 안될까?

여튼 입장료가 있는 만큼 잘 꾸며져 있으리라 기대해 본다.



수목원은 매표소 우측으로 들어 간다.

못보던 교감문이라는게 새로 생겼네요.

사람과 자연이 하나되는 공간이라고 쓰여 있는데 아름다운 꽃들과 좋은 교감을 나눠보자~



노란, 빨간 튤립과 확 빠뀐 풍경에 잠시 발길을 멈추고...

좌측에 있는 정자도 사라지고, 산책로도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고, 화단도 잘 꾸며져 있다.

새롭게 단장하고 맞은 첫 인상은 "좋다" 라는 생각이...



좌측으로 자연생태박물관이 자리하고 있다.

저기도 들어갈려면 입장료를 다시 내야 한다. 그래서 패스...



농경유물전시관에는 옛 농경생활을 엿볼수 있는 전시관으로

전통 초가집과 생활상을 재현해 놓았다.

"ㄱ" "ㄴ"자 형태의 안채와 사랑채로 구성되어 있으며

베틀, 디딜방아, 탈곡기, 장독대, 구유 그리고 모형으로 된 소 등이 전시되어 있다.

어른들에겐 옛 추억을 아이들에게는 호기심을 유발케 한다.




무릉도원수목원으로 가 본다.



수목원 입구



무릉도원수목원 입구의 오리연못, 근데 오리는 보이질 않는다.

오리연못은 무릉도원의 상징인 절리석 폭포가 장관이며,현실세계와 이상세계를 이어주는 연못으로

연못을 가로질러 들어가면 이상세계인 무릉도원 같은 수목원이 펼쳐진다.



수목원을 들어오면 넓다른 초원에 각종 수목들과 다양한 꽃들이 관람객들의 시선을 빼앗는다.



나무 잎은 물론 새로 돋아나는 줄기도 온통 황금빛인 "황금회화나무"가 신기하다.



용담





꽃댕강

상록성의 키 작은 나무로 늦은 봄부터 가을까지 본홍색 꽃이 피고 향이 좋고, 잎은 노란색이다.



메타쉐콰이어 숲도 생겼다.

아직 나무가 어리고 나무도 많지는 않지만 시간이 지나면 멋있을듯 하다.



수선화



꼬마 국화가 귀엽고 이쁘네요.




단아함이 돋보이는 하얀 국화






수수꽃다리



시간이 지나 나무와 다양한 식물들이 자라나면

서부수도권의 수목원으로서 사랑을 받을 수 있을듯 하다.




꽃잔디





백합





연산홍



수목원 윗쪽에 어린이들을 위한 "숲체험원'이 새로 생겼다.



푸른 숲 아래 아이들이 좋아 할 모형들이 전시되어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 인기를 끌것 같은데요.





튤립이 산책로를 따라 길게 늘어서 있습니다.





이건 무슨 꽃인지 모르지만 이쁘네요.



조팝나무



보라색 튤립도 이쁘고...





튤립은 아닌것 같은데...




금당화



많이 본 것 같은데 이름이..."무스카리" 라네요.




붉은 꽃이 너무 화려해서 발길을 붙잡네요.

무슨 나무인지 아시는 분은 댓글 좀 달아 주세요.










야광나무꽃




명자나무꽃

화사한 꽃이 아름답고 향기 또한 은은하여 보는 사람들의 마음을 밝고 편안하게 해 준다네요.

열매는 작은 빨간 사과처럼 생겼으며,

향기가 강해 방향제로도 쓰이고, 약용과 식용으로 사용한다고...



박태기나무


새롭게 단장한 부천자연생태공원은 2000년 자연생태박물관,

2006년에 부천식물원이 개원하였고 2012년에 부천무릉도원수목원이 문을 열었다.

수목원은 아직 역사는 짧지만 깔끔하게 단장된 산책로 옆으로

다양한 나무들과 식물들이 자라고 있어 머지않아 큰 사랑을 받을것 같다.

또한 매점과 휴식공간 그리고 아이들을 위한 체험공간도 마련되어 있고

생태박물관과 식물원도 함께 있으며 교통도 편리하여 가족단위 나들이 장소로 부천 최고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